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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 특성표 아래 응답자 특성표의 조사완료 사례수는 실제 응답 완료한 인원, 가중값 적용 사례수는 2019년 1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 기준 지역/성/연령별 셀 가중 처리 후 인원입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주말 밤을 더욱 핫하게 만들어 줄 ‘스탠드업’ 쇼가 시작된다. KBS 2TV는 파일럿





돌파력과 양발을 자유자재로 한 강력한 슈팅을 지닌 선수다.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나선 2018년 러시아월드컵에서는 세계 랭킹 1위인 독일과의 대전을 승리로 이끌었고, 와일드카드로 출전한 아시안게임에서는 팀의 금메달 획득에 기여했는데 당시 그의 병역 면제 여부는 국내외 팬들의 큰 관심사가 되기도 했다. 소속 팀 복귀 후 지금까지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며 현재





예능 2부작 ‘스탠드업’을 선보인다. 11월 방송 예정인 ‘스탠드업’은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본격 스탠드업 코미디쇼로 웃음부터 감동까지 깊은 의미와 풍자가 담긴 어른들의 코미디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해 반가움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탠드업 코미디는 무대에서 재치 있는 말로 관객과 소통하며 웃음을 선사하는 희극으로, 그동안 유병재의 ‘블랙코미디’, 박나래의 ‘농염주의보’를 비롯해 많은 개그맨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하는 단독 스탠드업 코미디를 선보이며



홍진영은 40대에서 상대적으로 인기라는 점에서 달랐다. 이승철과 이문세, 이선희, 임창정 등 발라드에 강한 가수들은 40대에서 상위를 차지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 팬은 20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대에 분포하며, 조용필은 특히 50대에서, 걸 그룹 트와이스는 저연령일수록 사랑받고 있다. * 나훈아·조용필·태진아·이미자는 2004/2014/2019년 모두 좋아하는 가수



2004/2014/2019년 비교 → 조사 결과 집계표 다운로드(PDF) 조사 개요 - 조사기간: 2019년 5월 9~25일 - 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성/연령별 할당 추출 -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 - 표본오차: ±2.4%포인트(95% 신뢰수준) - 의뢰처: 한국갤럽 자체 조사 조사 내용 - 한국인이 좋아하는 스포츠선수/가수/탤런트/영화배우/예능방송인·코미디언 - 좋아하는 소설가/역대 대통령/기업인 - 존경하는 인물(이상 모두 자유응답) 주요 결과 유명인들의 면면은





신성일을 제외한 여덟 명이 모두 40·50대 남배우다. 여배우로는 '김혜수'(2.3%)가 11위, '전지현'(1.5%)이 15위다. 이처럼 좋아하는 영화배우 상위권에서 남배우가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현상은 10년, 15년 전 조사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송강호, 안성기, 정우성, 장동건은 2004/2014/2019년 모두 10위 안에 들었다. * 그 외 1% 이상 응답된 영화배우는 '설경구'(2.1%), '최민식'(1.8%), '공유'(1.6%), '차승원'(1.5%), '조인성'(1.3%), '현빈'(1.1%), '강동원', '이정재', '한석규', '송중기'(이상 1.0%) 등이다. ●



5월 정규 3집 , 8월 정규 4집 를 발표해 LOVE YOURSELF 기승전결(起承轉結) 4부작을 완성했다. 그때부터 최근까지 14개월간 펼친 월드 투어와 스타디움 투어에서 62회 공연으로 총 206만 관객을 만났다. 10대부터 30대까지 남녀 모두 가장 좋아하는 가수로 방탄소년단을 첫손에 꼽았다. * 장윤정, 나훈아, 태진아, 이미자, 김연자 등 트로트 가수들은 대부분 고연령일수록 선호도가 높지만,



10위 안에 들었고, 장윤정·아이유·이선희·이승철은 2014년에 이어 이번에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좋아하는 가수 상위권에는 한두 곡만으로 반짝인기를 누리기보다 장기간 꾸준히 자신의 노래 세계를 일궈온 가수들이 많았다. * 좋아하는 가수 상위 10위 안에서 활동 기간이 가장 짧은 가수는 2015년 데뷔한 트와이스, 그다음은 방탄소년단(2013년), 아이유(2008년), 홍진영(2007년) 순이며 그 외 가수들은 모두 2000년 이전에 데뷔했다. 가장 오래 활동 중인 가수는 이미자다.



신인 가수 발굴을 위한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Mnet) 방송 이후 10년이 지나면서, 가수 지망생뿐 아니라 기존 가수들의 경연 형태로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들이 쏟아졌다. 예전 명곡들이 재조명되기도 하고, 신구(新舊) 세대 협업을 통해 세대 간 교류도 활발해졌다. 매년 많은 신인 가수가 탄생하고 또 기억 속에서 사라지는 가운데 2019년 현재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는





창업자며, 이재용·구광모 등 재벌 3세 경영인이 처음으로 상위권에 포함됐다. * 2004년과 2014년 선호 기업인 1~3위는 이건희-정주영-이병철 순이었는데, 이번에는 정주영-이건희-이재용 순으로 바뀌었다. 특히 2001년 작고한 정주영 회장 선호도가 2004년 15%, 2014년 20%, 2019년 24%로 상승해 여전히 그의 리더십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연령별 선호도를 보면 정주영은 고연령일수록(10대 8%; 60대+ 36%), 이재용은 10·20대(10%)에서 상대적으로 높았다. ● 한국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