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입장에서 비상식적인 결정이라는 것은 마찬가지다. 이럴 바엔 차라리 10년 전처럼 제3국 경기를 치르는 게 더 낫지 않았을까. 북한으로서는 어쨌든 객관적 전력에서 앞선 한국을 상대로 홈에서 귀중한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1점을 확보한 것은 나름 성공적인 결과라고 할만하다. 하지만 FIFA(국제축구연맹)나 해외 언론에는 북한이 여전히 폐쇄적이고 스포츠 대회에서 언제든 정치 논리를 개입시킬 수 있다는 좋지못한 인상만 확인시켰다. 국내에서도 이번 사태를 계기로 다시 북한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급증한 것은 앞으로의 스포츠 교류를 추진하는 데





42경기 이용 44경기 남태희 45경기 김승규 46경기 정우영 47경기 이재성 47경기 --50 김신욱 54경기 --60 --70 김영권 74경기 --80 손흥민 85경기 GIF 귀엽다 ㅋㅋ





것이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무엇일까. “한 선수의 단점을 옆에 있는 선수가 보완해야 한다. 물론 체력도 중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상상력에 바탕을 둔 두뇌 플레이가 중요하다. 토털 풋볼은 기술보다 머리를 쓰는 축구다.” 체력을 바탕으로 한 멀티 플레이어 기용, 우리의 체력은 유지하고 상대 체력은 고갈시키는 ‘압박축구’가 해법이 될 수 있다. 선발로 나왔을 때 잘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강인이 미들에 있으면 팀이 압박을 못 이기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는듯 사이드로 나오니까 이도저도 아니었음 수비문제, 스피드, 체력문제가 확실히 개선되어야 하는게 보임 교체로 나온



이용하는 반면, 한국은 적응을 못하네요... 부상위험성이 큰지 맘대로 못움직여 보여요.. 특히 손흥민이요.... 잔디 상태보고 직감한듯하네요... 대쉬 잘못내다가 작살난다는걸.. 볼터치, 크로스, 시야 뭐하나 빠지는게 없어요. 거기다 겸손함까지 갖추고 있으니 예전엔 잘하는 선수가 한명이라 받쳐줄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게 한계였는데 이젠 손흥민, 백승호는 물론이고 기량이 많이 좋아졌죠 그렇게 욕먹던 황의찬이도





덜 깬 축구 천재! 여써 ㅋㅋㅋㅋㅋ 강인이 버스안에서 잘 잤닝? 근데 강인이 손 시강!! 곱다 고와~ 공미랑 셰스 둘 없으면 팀 안돌아갈 정도로 확고한 에이스들 자리야 리그 전체로 봐도 존나게 잘하고 입지 쩌는 선수들임 파레호 기록 보면 알겠지만 다른 리그 다른 팀에서 통할지 아닐지는 안 뛰어봤으니 모르는거지만 강인이가 당장 스페인 리그 발렌시아 클럽에서 주포지션에서 뛸 기회가 없다고



사라지게 되는 겁니다. 오늘만봐도 황인범은 미국 리그가 일찍 끝나서 북한전 이후로는 실전 경기를 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오늘 선발이었고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후반80분 넘어서 킬패스를 노리고 이강인을 투입했는데 오늘 같은 경기장 상태에서 바로 천금 같은 킬패스를 어떻게 합니까. 손흥민도 체력이나 컨디션이 떨어진게



LG트윈스가 2위(7.9%), 삼성라이온즈가 3위(7.3%), 롯데자이언트가 4위(6.6%), 두산베어스가 5위(6.4%), 한화 이글스(5.5%)가 6위를 차지했다. 야구종목이 모두 상위를 차지한 점과 지난해 10.7%로 2위를 차지했던 롯데자이언트가 4위로 내려앉고 4위였던 LG트윈스가 2위로 상승한 점이 눈에 띈다. 7위가 토트넘 핫스퍼 FC(2.9%), 8위 SK 와이번스(2.4%), 9위 키움 히어로즈(1.8%), 10위 전북현대모비스(1.7%), 11위 NC 다이노스(1.6%), 12위 LA 다저스(1.4%) 순이었다. 1위를 차지한 ‘KIA타이거즈’를 선호하는 응답자 분포를 분석해보면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분포한 점이 특징이다. 10~20대(12.3%), 30대(12.7%), 40대(12.3%), 50대(12.8%), 60대(10.3%) 등이다. 지역별로는 광주・전라 51.5%로 압도적이고, 서울이 10.1%로 LG트윈스(13.9%), 두산 베어스(11.9%)에



한데 코치도 이걸 문제 삼나 보네요. 이강인 선수도 수비약점 조심해야 할듯요. 강인이 부끄러우면 윙크해 ㅋㅋㅋㅋㅋㅋ [인터풋볼=발렌시아(스페인)] 임지원 통신원= 이강인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생애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다. 이강인은 54분 간 활약했고, 발렌시아는 릴을 홈에서 제압했다. 발렌시아는 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메스타야에서 열린 릴과의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박문수 기자 = 손흥민의 실착 유니폼이 무려 450만 원에 달하는 금액에 그것도 하루만에 거래가 되고 있다? 믿기지 않을 수 있지만, 사실이다. 바이에른과 토트넘과의 맞대결 이후 손흥민이 착용했던 유니폼이 세계적인 경매 사이트 '이베이'에 판매 등록됐다. 놀라운 것은 가격이다. 손흥민의 사인 유니폼을 받은 한 축구 팬은 경기가 끝난 지 채 하루 만에 해당 유니폼을 3,000 파운드(한화 약 450만





가장 기대를 모았던 선수 중 하나인 조규성(안양)의 모습은 아쉬웠다. 안양에서 두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김학범호의 원톱 고민을 덜어줄 자원으로 평가받은 조규성은 2차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이렇다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확실히 국제 경험이 떨어지는 모습이었다. 김학범호의 장점인 2선은 예상대로 경쟁이 치열했다. 누가 투입돼도 제 몫을 해줬다. 그 중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