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씨는 지난해 요가복 브랜드 '안다르'의 모델로 발탁됐다. 더쇼프로젝트 공식 블로그 ‘모델 최순화’로서 첫 쇼에 서던 순간을 떠올려 달라고 했다. 최씨는 숨을 크게 한 번 쉬더니 바로 어제 일처럼 감격스러워했다. 그는 “저 많은 관객 앞을 지나야 한다는 생각에 굉장히 뿌듯했다. ‘이 나이에도 할 수 있구나, 해냈구나’ 싶었다”며 “꿈이 이뤄지는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먼 길을 돌고 돌아 꿈에 안착할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이었을까. 최씨는 ‘강한 의지’라고 답했다. 그는 “최순화라는 모델이 있다는 걸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했다”며 “점점 나만의 캐릭터가 있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학교 시리즈 정리해왔다 난 쏭성민 이거 개좋아해 이 남배우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이 남배우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청시 쏭성민 시즌1 ㄹㅇ 찐친구였잖아 유사연애처럼 걱정하고 이런거 1도 없음 쏭이 무섭다고 병원 와달라고 전화걸었는데 임성민 자다가 뭔소리냐고 전화 끊어버림 "할머니, 모델해도 되겠어요" 한마디에 가슴이 미친듯이 뛰었다 임성민 대단하네요 아내의 자격 보신분들 질문이요



묻는 사람에게 해주는 대답일 뿐”이라고 했다. 이어 “모델은 저의 행복”이라며 “제가 모델이라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새삼스럽게 나는 모델이구나, 생각이 나 문득문득 행복해진다”고 말했다. 자연스럽게 나이 든 최씨의 얼굴에서 수십 년 전 소녀의 미소가 겹쳐졌다. 휴먼다큐 나온거 보니 뉴욕으로 뮤지컬 배우러 유학갔네요 50세 넘었는데 체력도 열정도 대단해요 잘 풀렸음 하네요 드라마 할때는





토모 ** 학교3(2000~2001) 교사 : 조재현, 박주미, 안홍진, 임성민, 故박광정, 명계남, 전원주, 양희경, 이혜숙, 최용민, 이한위, 최성준 학생 : 이인혜, 박광현, 조인성, 오유나, 이동욱, 서재경, 채시아, 한희, 장태성, 이대건, 장양균, 이주랑, 조다은, 이은영, 노성은, 윤지헌, 안성헌, 김민지[6] ** 학교4(2001~2002) 교사 역 : 연규진, 정종준,



가진 사람들’에게 진지한 조언을 건넸다. 지난 21일 최씨는 인터뷰를 앞두고도 두시간짜리 모델 수업을 들었다. 그는 시니어모델 동료들과 즐겁게 웃다가도 워킹에 나설 때면 진지한 표정을 보였다. 최민석 기자 최민석 기자 그는 “기회가 왔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포기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며 “포기하지 않으면, 성공하든 실패하든 새



조민기, 손현주, 김미희, 김윤경, 변소정 학생 역 : 여욱환, 임수정, 김보경, 이유리, 이상인, 공유, 백승우, 김보국, 한민, 황규림, 원상연, 송주환, 정인지, 박지은 ** 학교 2013(2012~2013) 교사 역 : 장나라, 최다니엘, 박해미, 이한위, 윤주상, 엄효섭, 오영실 학생 역 : 이종석, 박세영,



배우가 될수 있었다는글도 본적 있는데 여기에 나오는 캐릭터로는...인기가 있었을까 싶어서요...ㅋㅋ 노주현씨도 젊은시절에는 참 매력이 있던 마스크였던것 같고... 고두심씨도 전원일기 보다가 사랑의굴레 보니까.. 진짜 파격적인 변신을 했던 작품이었네요... 지금 kbs 아침마당에 나오는데 되게 곱게 나이드셨네요 네이년에 검색해보니 69년생이군요 젊었을땐 노안이라 좀 아줌마 느낌났는데 나이드니까 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듯... 고인물이라길래 찾아봄 90년대 이후인 이유는 별거 없고 원덬이가 쓰기





말이었다. “키도 크시고 모델하면 너무 잘 어울리시겠어요. 요즘은 실버 모델이 있대요.” 그때 최씨는 “나이가 너무 많아 이제는 끝났습니다. 그건 젊을 때고요”라며 웃어넘겼다고 했다. 환자의 칭찬에 손사래를 치면서도 그의 가슴이 미친 듯 뛰기 시작한 건 왜였을까. 최씨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그래!



비결이다. 최민석 기자 “제 나이가 일흔 둘인데… 그래도 될까요?” 손주뻘 젊은이만 가는 줄 알았던 모델 학원의 문을 그렇게 처음 열었다. 빚을 갚으려 간병 일에 매달리던 노년의 삶이 뒤바뀌는 순간이기도 했다. 4년 후 진짜 패션모델이 됐고 ‘힙한 할머니 모델’이라며 알아보는 사람도 많아졌다.





모델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며 “그저 혼자만의 소망이었을 뿐”이라고 회상했다. 그렇게 길을 헤매던 사이 결혼을 했고 한 사람의 아내, 두 아이의 엄마가 됐다. 최씨는 “사느라고 잊어버렸다”며 희미하게 웃었다. 예순이 넘어서는 빚을 갚기 위해 간병 일에 뛰어들었다. 그의 삶은 팍팍함의 연속이었고 꿈은 있었는지도 모르게 묻혀버렸다. 잊은 줄로만 알았던 모델의 꿈을 다시 떠올리게 한 건 병원에서 돌보던 한 환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