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것은 아니지만 1990년 한국에서는 생소했던 '뉴 잭 스윙((New Jack Swing)'이란 장르를 처음 들여와 소개했던 선도자 역할을 한 가수다.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2019년 양준일의 노래를 처음 들은 10대 청소년들이 "지금 들어도 히트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그의 곡을 평가했다고 하니 그는 당대 평가를 받지 못한 '미완의 록스타'로 불러도 무방할 것이다(참고로 뉴 잭 스윙이란 장르를 쉽게 이해하려면 이



일을 했다면 그 순간은 나도 저렇게 빛났을까? 싶더라구요. 글고 사는게 힘드니 선한 사람이 좋아요 몇마디 나누지 않아도 선함이 느껴지는 사람요. 양준일씨한텐 그게 느껴져요 그 분이 어떤 사람이든 제가 그 순간 감동이였다면 그냥 된거예요 살아보니 그조차도 별로 허락되지 않더라구요 제가 아이들 정말 좋아하는데 눈 마주치면 코 찡긋하면 웃어요.그럼 아이들도 쑥스럽게 웃어요 전 그런 순간이 힐링이 되더라구요.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가 있나요? 물론 아주 소수고 정말 몇몇사람이긴 해요 덧글을 보면 활동당시에도 듣보잡이였는데 신격화 하는같다 그때당시 한창 음악프로 봤는데도 누군지 모른드





고생하고 있군요..ㅠ 저렇게 순박하고 착하기만 한 사람을. 단지 춤과 노래가 좋았던 한 미청년의 인생에 웬 미친놈이 구정물을 퍼부었었군요. 누군지 찾아내서 망신이나 주었으면 좋겠어요. 그 시절 너무 좋아했었어요 준일이형.. 와 유튜브에서 처음 보고 너무 깜짝놀랐는데 음악도 좋고 외모도 좋고 판타지는 중독성 좋은데 천재끼도 있고.. 계속 음악하셨으면 좋겠는데 너무 반갑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알던 안준일이 아니래요 일산서 학원강사했는데 떨게 머가 있을지





양준일 팬카페를 방문했다. 이 여세를 몰아 양준일은 12월31일 데뷔 30년만에 팬미팅을 열게 됐고, 예매 오픈 후 빠른 매진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송, 광고계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뉴스에도 출연할 전망이다. 12월25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한단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양준일 열풍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양준일 팬카페 판타자이 측은 힘을 모아 아이돌의 전유물인 옥외광고를 선보이기로 했다. 양준일 팬카페 회원들은 12월25일 오전 6시를 기점으로 코엑스, 홍대역, 강남역, 어린이대공원역 등 인파가 몰려드는 지역 광고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사진=JTBC '슈가맨3'



그랬죠. 그랜드슬램인데 아직도 잘 살아남은... 이게 어딜봐서 30년 전 사진이냐 나 아무생각없이 한 185 되나 이랬는데 178... 얼굴작고 목 길어 The Root의 dr.CALLiHaN K2 1집에도 참가했던 이태섭이란 분의 곡입니다. 저도 그랬지만 많은 분들이 들으셨을 경로는 한동안 스타 런처 프로그램에 올라가





느낌으로 비슷하지않나요? 양준일씨가 데뷔한 91년도 인기가요들 정준일 양다일 양준일 오늘자 양준일의 메세지 양준일 신드롬은 부잣집 도련님이 슈가맨 리메이크도 원곡자한테 정산가는거 맞지? 양준일 여기 3월 반응 실검에 양준일 관련 7개ㅋㅋㅋㅋ 양준일 시대엔 저런일이 가능했냐 양준일 걱정스러운거 양준일 팬미팅 연다네요 ㄷㄷㄷㄷㄷ 양준일 역변? 양준일님 cf봤는데요 유승준은 양준일 보며 착잡하겠네요 현역시절 양준일을 기억하던 사람들이 가장 인상적이라고 생각했던 예능 방송분이 방금





너무 뻣뻣해서 춤추는데 불편해 보였음 . 팬까페서는 찬양일색이지만.. (바지 부분이 조금 아쉽 ) 생방이라 그런지 마 ㄶ이 경직되고 긴장한게 보였꺼든요.. 책은 저런 걱정할일 없겠죠? 양준일처럼 놀랄만한 가수가 또 누가 있었나요. 좀 찾아보게요. 싸인 할때 3명 밖에 안왔고 콘서트할때 많아도 몇명밖에





있을텐데... 가수 양준일씨 2부작 특집방송 밤11시 16일·23일 편성 확정 이라고 합니다 무슨 비자를 그냥 담당 직원이 너 싫어 이렇게 해서 안 나올 수가 있나... 빈센트 반 고흐 ㅜㅠ 정말 이 분이 생전에 자기가 그린 작품이 대중들에게 얼마나 인증 받는 줄 알았더라면... 유화 그리는데 물감도 꽤 비싼걸로 아는데





그렇게 회자되고 복사하고 복사하고 또 복사한 음반이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어요... 실존하는지도 모르는 외국의 한 가수가 남아공의 국민영융, 국민가수가 된 거예요. 집집마다 그의 음반을 거의 다 가지고 있어요. 그 중 가장 유명한 곡이 서칭 포 슈가맨입니다. 슈가맨~ 하고, 누군가를 부르는 가사가 있지요. 그 가수는 자기가 그랬다는 걸 알고 있을까요? 남아공 사람들은 그가 누군지 굉장히 궁금해 해요. 그러나 알 수가 없어요. 소문만 무성한데, 자살했다더라... 무대에서 죽었다더라... 어쨌다더라... 도시괴담 수준의 말이 떠돌 뿐이죠. 어느 날, 이 다큐를 만든 사람들(이었나...?)이



받았던 양준일이 출연을 고민했었다고 전했다. 6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슈가맨3'에 양준일이 두 번째 슈가맨으로 등장해 '리베카'로 무대를 꾸몄다. 이날 방송에서 MC 유재석은 양준일에게 "코미디언 김숙, 유세윤, 가수 윤종신 등 많은 연예인들이 찾고 궁금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셨냐"고 물었다. 이에 양준일은 "알고 있었다. 하지만 잘 와닿지 않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사실 대중들이 보고 싶은